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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 인플루언서 메타버스 마케팅으로 홍보 효과 높이기



제페토에 새롭게 입점하였거나, 월드나 아이템을 신규로 오픈하거나 출시한 경우 이를 유저들에게 알리기 위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제페토 내에 효과적인 메타버스 마케팅 방법 중 하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인데요. 많은 팔로워 수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에게 브랜드의 제품이나, 아이템 또는 월드와 관련 된 포토 또는 숏폼을 제작하여 피드에 업로드 하는 방법으로 메타버스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제페토 라이브 기능 권한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에게 방송 중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페토 인플루언서들의 경우,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 영역을 키우고 있으며 제페토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등 여러 SNS 플랫폼에서 활동하여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1. 월드 홍보 제페토 인플루언서를 통한 메타버스 마케팅_월드 홍보

3년만에 대규모 대면 축제로 돌아온 강남페스티벌을 맞이해서 강남빌리지 3가지 월드 맵 오픈 소식이 있었습니다. 강남빌리지 영동대로 & 강남빌리지 강남신사 & 강남빌리지 양재천 각 월드 컨셉 소개와 함께 이벤트 소개 제페토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가 진행되었습니다.


 


제페토 인플루언서가 직접 강남빌리지에 방문하여 현실과 가상공간을 적절하게 섞은 월드를 여기 저기 다니면서 점프도 하고 장애물 달리기도 하는 등의 다양한 놀거리와 체험거리는 물론, 이벤트 참여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숏폼 형태로 구성하여 본인의 피드에 노출 시켜 많은 유저들의 월드 맵 방문과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출처 : 제페토 zi님 계정(@babyzip)


 


2. 아이템 홍보 제페토 인플루언서를 통한 메타버스 마케팅_아이템 홍보

제페토 크리에이터 겸 인플루언서 zde님은 롯데하이마트의 캐릭터 중 하나인 '하푸푸' 캐릭터를 아이템화 하는 작업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이 후 하푸푸 아이템 출시 이벤트를 피드를 통해 홍보하면서 많은 유저들에게 아이템 출시를 알렸습니다.

출처 : 제페토 ZDE님 계정(zde_shop) / 롯데하이마트(@lottehimart) 하푸푸 아이템 출시


 

3. 라이브 홍보 제페토 인플루언서를 통한 메타버스 마케팅_라이브 홍보


출처 : 제페토 bts (Yet to Come in BUSAN 월드 맵)


제페토 라이브 도중, 광고 노출이 가능해지면서 라이브를 하면서 유저들과 함께 맵을 탐방한다거나, 이벤트 참여 방법을 실시간으로 알리는 라이브 홍보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BTS YET TO COME in BUSAN 관련 이벤트에 대해서도 제페토 광고 라이브를 통해 홍보 된 케이스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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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외부 SNS 채널 홍보


제페토 인플루언서를 통한 메타버스 마케팅_외부 SNS 채널 홍보

제페토 인플루언서의 경우, 제페토 내에서의 활동 뿐만 아니라 제페토 캐릭터를 활용하여 외부 SNS 채널에서의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활동 영역을 키워 나가고 있는데요. 제페토와 함께 동시적인 외부 SNS 플랫폼 광고를 통해 홍보 효과를 더욱 확장 시키고 있습니다.


 

많은 팔로워수와 팬덤을 확보한 인플루언서의 경우, 그들이 노는 월드와 참여 이벤트들이 이슈가 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제품, 월드 맵, 아이템 등 홍보 시, 제페토 마케팅으로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를 통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타브리드에서는 제페토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계정 운영 대행과 아이템 및 월드 제작, UGC 마케팅 등 다양한 메타버스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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