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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yodoly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버추얼 인플루언서

최종 수정일: 2022년 7월 15일




*출처 : 로지 인스타그램(@rozy.gram) / 리아 인스타그램(@reahkeem) / imma인스타그램 (@imma.gram)






"지금은 버추얼 인플루언서 전성시대

 



요즘 메타버스와 함께 핫한 트렌드로 부상한 가상 인간은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이라고도 불립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으로 현실 세계를 누비는 가상 인간,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버추얼 인플루언서 Vitual Influencer)'를 만난다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기회를 잡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솔 / 네이버쇼핑라이브 스페셜 쇼호스트 [라이브커머스]


현재에도 끊이지 않는 연예계 사건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실수에 의한 리스크를 배제할 수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이미지가 나빠질 위험 요소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 되며 나이가 들거나 질병에 걸리지도 않기 때문에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Shudu 인스타그램(@shudu.gram)


365일 언제 어디 서든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에 있어 자유로우며 사람들의 취향에 맞는 완성형 미모를 가질 수 있어 여러 팬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대여비, 메이크업 비용, 촬영료, 출연료에 대해 자유로워지는 장점, 활동 무대 확장 범위가 무궁무진하다는 점 등 많은 기업에서 눈길을 돌리고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해 벌어들인 수익 130억 원?/ 광고 퀸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활약 최근 들어 SNS, 음반, 패션, 드라마,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버추얼 캐릭터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이세돌(이 세계 아이돌) 멤버

한국의 첫 버추얼 걸그룹인 이세돌입니다. 데뷔와 동시에 오프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였고, 데뷔곡 '리와인드(RE:WIND)는 16일 기준 624만 조회 수와 8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모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가상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생방송에는 평균 1만여 명이 모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릴 미켈라 인스타그램 (@lilmiquela)


버추얼인플루언서 중 가장 유명한 인물인 미국의 '릴 마켈라'의 경우 약 3백만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보유 및 한해 벌어들인 수익이 약 130억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출처 : 로지 인스타그램(@rozy.gram)

국내 TV 광고에 최초로 등장한 '로지'는 모델, 가수, 배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상 인간으로서의 전성시대를 보내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

성공적인 버추얼 휴먼이 되기 위해서는 개성있는 스토리텔링과 세계관을 설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릴 미켈라의 경우 바이섹슈얼이라는 성 정체성을 가감 없이 밝히고,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젊은 층을 대변하듯 다양한 이슈에 대해 자신만의 소신을 밝히는 당당한 모습으로 많은 팬덤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들과 소통하는 등 성공적인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메타브리드의 버추얼 캐릭터 운영 마케팅 전략



메타버스 세상에 뛰어들고, 자사만의 세계관과 스토리가 들어간 버추얼인플루언서를 만들고자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메타브리드에서는 기업의 브랜드 콘셉트와 어울리면서도 차별화되는 정체성을 가진 가상 인물을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타깃층이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여 외모나, 성격, 나이, 습관, 말투, 몸집, 세계관 등을 설정하며 대중의 취향을 저격할 성공적인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오고 가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 중에 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점했거나 입점하려는 고객사의 월드와 캐릭터 등을 컨설팅하는 서비스로 운영을 대행하는 메타브리드와 함께 타 마케팅 채널 및 콘텐츠 플랫폼으로 보유한 메타버스 ip를 확장시키는 마케팅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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